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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문독해까지는 아직 손을 못대서 문법파트만 공부하고 있는데 편집도 깔끔하고 각 단원 별로 ox 문제, 기출 문제도 수록되어 있어서 좋았어요. 구문독해 부분도 살짝보니 다른 책들 보다 편집이 깔끔해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영어를 못하는 편인데도 혼자 책보면서 공부하기에 큰 어려움이 없었어요 풀이들도 만족합니다 여러 권 사실 필요 없이 이거 하나 쭉 보셔도 문제 없을 것 같아요
문법에서는 각 파트마다 시험에 자주 출제되는 포인트를 미리 짚어 봄으로써 본문에서 어디에 중점을 두고 보아야 할지를 알려주고, 간단하면서도 명료한 설명으로 영어에 대한 기초가 부족한 사람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또한, 많은 양의 기출 O,X 문제를 통해서 학습한 문법 이론을 실전에 적용하는 연습도 동시에 할 수 있다.

독해를 잘하기 위해서는 문장을 분석하는 눈을 길러야 한다. 매의 눈으로 주어와 동사를 찾아내고, 무엇이 무엇을 수식하고 있는지를 파악하고, 접속사나 분사 구문 등을 해석할 수 있어야만 지문을 정확히 이해하고 정답을 찾아낼 수 있다. 이렇듯 독해도 문법 못지 않게 논리적이며 체계적인 구문 학습이 필요하기에 학생들이 바로 이러한 부분을 중점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문법]
01 이것만은 알고 시작하자
01 7개의 주요 품사 012
02 문장 성분 013
03 문장의 구성 016
02 구조
01 형식 020
02 특수 구문(강조 / 생략 / 도치) 046
03 동사
03 수의 일치 068
04 시제 084
05 태 100
06 조동사 116
07 가정법 128
04 준동사
08 부정사, 동명사 146
09 분사 168
05 연결어
10 접속사 188
11 관계사 212
06 품사
12 대명사 238
13 형용사, 부사, 비교 252



[구문독해]
01 주어 찾기
01 Prologue 282
01-1 주어가 길어지는 경우 284
01-2 (to 부정사, 동명사)가 주어인 경우 290
01-3 명사절이 주어가 되는 경우 294
01-4 가주어 it이 주어로 쓰인 경우 298
01-5 주어의 도치 300
02 목적어, 보어 찾기
02 Prologue 322
02-1 동사 + 목적보어 + 목적어 /
동사 + it (가목적어) + 목적보어 + 진목적어 /
동사 + [전치사 + 명사] + 목적어 324
02-2 4, 5형식 328
03 접속사
03 Prologue 348
03-1 등위접속사 / 상관접속사 350
03-2 명사절을 이끄는 접속사 354
03-3 부사절 358
04 관계사
04 Prologue 380
04-1 관계대명사 382
04-2 목적격 관계대명사의 생략 388
04-3 관계부사 392
05 전치사
05-1 주요 전치사Ⅰ 416
05-2 주요 전치사Ⅱ 420
06 분사
06 Prologue 448
06-1 형용사로서의 분사 450
06-2 분사구문 454
07 비교 구문
07 Prologue 476
07-1 비교급 + than 478
07-2 동등 비교 as ~ as 482
07-3 비교급을 이용한 최상급 및 관용구 486
08 특수 구문
08 Prologue 510
08-1 동격 512
08-2 강조 516
08-3 부분 부정 518
08-4 삽입과 도치 및 생략 522
09 appendix
독해에 자주 등장하는 중요 어구 554

 

나 홀로 제주

여행을 꿈꾸지만 귀차니즘의 작용으로 꿈으로 남겨두는 편이다. 아버지와 동생들이 가족들과 3박 4일 제주 여행을 계획했고 그것을 실천으로 옮기는 동안 나는 구경을 하다 책을 통해 제주도 여행을 한다는 말을 할만큼 귀차니즘은 나를 지배하고 있다. 귀차니즘의 장점은 앉아서 공부하는 것을 좋아한다는 것, 단점은 어행을 실천으로 옮기지 못한다는 것이겠지. 누군가를 보살피며 여행하는 것은 귀찮다. 여행이라면 자고로 모든것을 훌훌 털어버리고 혼자 떠나야 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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벌레가 기절했다

웃음 충전 엄마가 두 손가락을 내 콧구멍에 꽂으며 깔깔 웃어요 웃음이 모자라면 충전하는 방법이지요 재미있는 식구가 아닐 수 없다. 웃음을 충전하기 위해 아이 콧구멍에 두 손가락을 꽂는 엄마라니! 각자 자신의 삶을 살면서도 아이와 엄마가 깊은 교감을 하고 있어야 가능한 일이다. “아빠는 밤늦게 오면서 / 벽을 타고 옆으로 슬슬 와요 / 형도 오락실에 갔다 오면서 / 벽을 타고 옆으로 슬슬 들어오는 걸” (「꽃게 가족」) 봤다면서 “우리 집에도 꽃게가 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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