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약본이기 때문에 작품을 더 상세히 알고 싶다면 원전을 읽으시길 바랍니다요약본이기 때문에 가벼운 마음으로 훑어보기 좋습니다.진입장벽이 높다고 생각되는 책이라도 술술 읽여 나갈 수 있습니다.특히 요약본과 서평이 있어서 논술이나 면접 기타 잡다한 지식을 빠른 시간에 머리에 넣고 싶다 할 때 읽기 좋고 요약본이기 때문에 이해도 빠르하기 쉽습니다.원작 책에 모든 내용을 담고 있지는 않지만, 중요한 내용들을 다뤄줘서, 아직 원작을 읽지 않는 사람들이 읽어보기에도 부담스럽지 않은 책 입니다책 읽을 시간이 난다면 원본 서적도 보고싶다는 마음이 생기는 그런 책입니다.
수능이 변별력을 잃음으로써 논술의 비중이 훨씬 커진 지금 논술의 바탕이 되는 책읽기는 그 중요성을 새삼 강조할 필요가 없다. 논술이 주어진 제시문을 비교 분석하고 통합하는 능력을 측정하는 시험이어서 꼭 책을 많이 읽어야 대비할 수 있다고는 할 수 없다. 하지만 독서를 통해 얻은 지식과 사고력은 논술의 기초체력이 된다. 체계적이고 논리적으로 글로 풀어내는 능력도 분명히 독서를 통해서 얻을 수 있는 큰 소득이다. 더구나 제시문이 자신이 이미 읽어본 내용이라면 논지를 파악하고 글의 체계를 잡아 나가기가 한결 수월할 것이다.

* 본 eBook은 원본(번역본)이 아닌 해설본입니다. 즉, 원문 내용 전체를 싣고 있는 것이 아니라 원문의 해제, 주요 핵심 포인트 및 키워드, 대입 논술 출전 등을 담아 짧게 요약한 책입니다. 즉, 논술을 준비하는 학생과 시사 상식을 넓히려는 직장인들이 간편하게 읽을 수 있도록 구성된 책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Cover
자연과학과 인문학의 ‘틈’을 메우다
작가 소개 : 에드워드 오스본 윌슨 (1929~)
‘통섭’의 의미
‘통섭: 지식의 대통합(Consilience: The Unity Of Knowledge)’해제
‘통섭’이 출제된 대입논술
판권 페이지